320x100

[열 번째 독서]아파트와 바꾼 집(살구나무집 지은 이야기)

 

아파트 전문가 교수 둘이 살구나무집 지은 이야기

아파트와 바꾼집 - 북커버

 

이 책은 주거건축을 가르치면서

아파트 관련 강의를 하고 있는 두 교수가

단독주택을 지으면서 

1년동안의 일을 기록한 책이다.

 

공사비 협의부터 계약

착공부터 준공 등의 이야기가

설명되어있다.

 

후기

유익하다.

뭐든 아는 것만큼 보이니깐.

집을 짓고싶다면 여러책을 통해서 미리 정보를 찾아보면 좋은데

좋은 책을 고르는게 쉽지가 않다.

그런 점에서 읽기 어렵지도 않고 한번쯤 읽어보면 좋지 않을까싶다.

좀 약간의 잘난 척이 보이는데

내가 꼬인 것도 한 몫 하는게 아닐까하는...ㅋㅋ

 

아파트는 나쁜 집이고 마당이 딸린 단독주택이야말로 이상적인 집이라는 순진한 이분법을 말하려는 것이 아니다. 나쁜 집이 온 도시를 덮고 있는 현실은 이 땅의 집짓기가 무언가를 빠뜨리고 있기 때문이라는 생각, 정작 고쳐야 할 것은 아파트보다도 단독주택이 먼저라는 생각, 아파트 탈출을 실현시켜 줄 집짓기가 늘어야 한다는 생각, 이런저런 생각들을 집짓는 동안 스스로 확인하고 실천하고 싶었다.
-8쪽에서

 

아파트와 바꾼 집
국내도서
저자 : 박인석,박철수
출판 : 동녘 2011.12.20
상세보기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