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20x100

티스토리 통누락 남의 일이 아니었다...ㅠㅠ

 

티스토리 통누락 해결
티스토리 통누락 해결

 

안녕하세요 건부남 뇽뇽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검색 누락 관련 글을 적어봅니다. 해결되자마자 글을 쓰는 거라서 "통누락"이라는 교도소에서 "탈옥"해서 탈옥썰을 푸는 그런 기분이네요....

다들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이 들어오셨을 꺼라고 생각됩니다.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한 달 밖에 안 되는 뉴비여서 첨부한 제 블로그 접속자 수가 조금 부끄럽지만. 많은 분들에게 이렇게 통누락을 당했고, 이렇게 극복했다! 라고 정보를 드릴 수 있을 거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다들 참고하세요~~ ㅎㅎ

 

 


1. 사건의 발단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1일 1~2포스팅을 어쩔 수 없을 때(진짜 일이 있거나, 너무 귀찮을 때) 빼고는 늘 글을 써와서 일일 방문자수 100명 내외로 왔다 갔다 하고 있었습니다. 다들 유튜브나 정보를 얻으셨다시피 꾸준한 글이 블로그 지수에 영향을 많이 미친다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실겁니다. 그렇게 저는 꾸준히 방문자가 조금씩 조금씩 늘고 있었습니다.

(주저리주저리...)

  제가 주말 부부인지라 금요일에 서울에서 일을 마치고 퇴근길에 올랐습니다. 보통 포스팅하는 시간이 퇴근하고, 혹은 야근하면서 잠시 짬나는 시간에 포스팅을 하는 게 제 일과가 되었지요. 하지만 금요일은 대구로 가는 날이기 때문에 SRT를 타고 가도 빨라야 9시 정도에 도착하기에 기차에서 포스팅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 TMI )

  기차 안에서 별생각 없이 포스팅하려다, 마땅히 포스팅 거리가 없어서 이슈글을 하나 쓰면서, 아래에 제휴 링크를 하나 달았습니다. 저는 요즘 티스토리에 빠져서 살기 때문에 항시 티스토리 어플을 새로고침해서 방문자 숫자 보는 재미로 스마트폰을 하곤 하지요.... 그래도 한 시간에 몇 명씩은 늘어나는데... 그 날 따라 영 숫자가 안 올라갔습니다....

  주말이라 사람들이 많이 놀러갔나....라는 생각을 가지고 그날 와이프랑 야식을 먹고 푹 잠을 잤더랬죠....


2. 충격의 도가니

  다음날 아침에 일어나 여지없이 스마트폰을 켜고, 티스토리 어플을 실행하였는데... 방문자가 "0"..............

뭐지...........뭐지..........뭐지...... 오늘은 (사람들이 주말에 다 놀러갔어도 이건 아니자나....) 왜이러지.....

그렇게 오후가 지나고 혹시나 싶어 YoutubeNaver 등에서 봤었던 그 유명한.... '저품질'에 걸린건가 라는 생각으로 단칼에 어제 포스팅을 지우고 몇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렇게 몇 시간이 흘러도 외부유입 외에 다음 유입수는 늘지 않았습니다.(보통 다음유입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10월 22일> 저품질 나기 전날 유입 수

 

평균 유입수
평균 유입수

 


<10월 23일> 저품질 글 쓴 날 유입 수

 

반토막
반토막

 


<10월 24일> 저품질 글 쓴 다음날 유입 수

 

다음 유입 X
다음 유입 X

 

 

그렇게 저품질이 걸렸구나 싶어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폰으로 블로그 자체를 검색하였는데....

 

 

유튜브 여러 정보에서 보단 그.....

바로 그..... 저품질중의 끝판왕 통누락!!!!

그렇게 통누락을 당하였습니다....


3. 고뇌

  깊은 고뇌에 빠졌습니다. 어떻게 이뤄낸 애드센스와 카카오 애드핏인데(애드핏 단지 3일차).... 내가 고작 몇 백원 벌라고 포스팅을 한 것일까.....(물론 돈때문만은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솔찍히 말하면 충분히 다시 시작 할 수 있긴 한 단계였죠 다른 고수분들에 비하면.... 그래도 한 달 동안 열심히 포스팅 한게 너무 아까워서 살려보기로 마음을 먹였죠!!

그래서 많은 블로그들을 서칭하고, 유튜브를 찾아보고 카페글들을 찾아본 결과, 결론은 두 가지 방법이 있었습니다.


  1. 예상되는 포스팅을 지우고 기다려라(다음에 문의글 넣으면 블로그 검토하다가 더 해로울 수 있다)

  2. 예상되는 포스팅을 지우고 다음에 문의글을 넣어서 해결해라!!


1번은 블로그 고수들은 회피하는 경향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자기 블로그를 다시 검토하면서, 다른 저품질 글들이 검색되어 그런 글들까지 블로그 지수를 깍아먹는 일이 될 수 있어서 그렇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는 어차피 최종보스인 통누락을 당한상황이었고, 여차하면 네이버 블로그로 다시 시작 할 마음을 가지고 다음에 문의글을 넣었습니다.

 

 


4. 성찰의 시간 및 문제해결

  그렇게 주말이 지나고 업무를 하는도중 메일을 받았습니다.

 

 

하...... 그렇게 세 시간 뒤 드디어 제가 바라던 메일을 받았습니다.

 

 

그렇게 다시 검색을 하였는데 뙇!!!!

 

 

5. 최종결론

 ■ 티스토리 블로그를 살리기 위해선 의심되는 글 들을 지우고, 다음에 문의를 해라!!

 (참고사항 : 저 같이 포스팅 숫자가 적은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포스팅 숫자가 많고, 저같은 통누락이 아닌 글 몇개 누락같은 경우는 티스토리 직원이 검토시 더 악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다음 문의하는 곳 입니다>

(링크 걸어 두었으니 그림을 클릭하시면 이동 됩니다^^)

 

 

다음 검색등록 창
다음 검색등록 창

 

 

다음 포스팅에서는 제가 저품질, 통누락을 걸린 이유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하시어 즐거운 디지털노마드(디지털노가다)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 Recent posts